- 기관소개
- 이용자 인권보호
이용자 인권보호
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인권침해 예방
- 이용자들의 인권보장을 위해 복지관 운영지침에 '이용자인권지침, 권익옹호지침'을 마련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
- 이용자들에게 이용자의 권리에 대한 교육을 위해 '이용자 인권교육'을 제공합니다.
- 복지관 전 직원은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인권침해 및 이용자 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교육 실시 및 이용자 인권보장에 대한 서약을 합니다.
- 복지관은 프로그램 진행 전 이용자 욕구조사를 통해 이용자의 의견을 토대로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.
- 복지관 관리 및 운영, 서비스 제공에 있어 이용자 입장에서 불편요인을 사전에 진단할 수 있도록 이용자 고충처리 지원제도를 운영합니다.
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인권침해 대응방법
- 학대 및 인권침해 받았다고 생각되시는 경우 직원에게 상담신청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불편사항 또는 불만사항, 고충을 고충처리함에 접수 고충처리함 위치 : 1층 경로식당 입구 / 2층 사무실 입구
- 본 복지관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 (www.wrwelfare.or.kr)
- 대면 및 전화상담 : 2층 사무실 및 전화 031-758-0701
※ 본 복지관은 이용자 학대 및 인권침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,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필요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인권 신장과 보호를 조치하도록 합니다.